🏆 OTT 전쟁 격화! 넷플릭스 '더 글로리' 이후 2년 만에 부활! 쿠팡 vs 티빙, 스포츠 중계로 승부수!
국내 OTT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흥행에 힘입어 2년 만에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400만 명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킨 가운데,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2위 자리 쟁탈전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OTT 애플리케이션(앱)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순위. [사진=모바일인덱스]
📈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효과 톡톡! 2년 만에 MAU 1400만 돌파!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3월 넷플릭스의 MAU는 1409만4084명을 기록하며 2023년 1월 '더 글로리' 열풍 이후 약 2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아이유, 박보검 주연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흥행 덕분인데요. 제주를 배경으로 한 시대극인 이 작품은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성적인 스토리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갤럽이 발표한 3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1위에 올랐으며, 브라질, 베트남, 대만 등 42개국 넷플릭스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을 입증했습니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 방언으로 '정말 수고했어요'라는 의미이며, 해외에서는 'When Life Gives You Tangerines(인생이 귤을 건넬 때)', '고진감래(苦盡柑來)' 등 각국 정서에 맞게 번역되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 쿠팡 vs 티빙, 스포츠 중계로 2위 자리 쟁탈전!
2위 경쟁도 치열합니다. 3월 기준 MAU는 쿠팡플레이가 748만1759명, 티빙이 705만4768명을 기록하며 쿠팡플레이가 티빙을 앞섰습니다. 지난 1월 티빙이 2위였던 순위가 뒤바뀐 것이죠.
양사는 스포츠 중계를 앞세워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티빙은 한국프로야구(KBO) 리그를 독점 중계하며 지난달 개막전 주말 동안 순방문자 수가 전년 대비 16% 증가하고, 총 시청 시간은 130% 늘어나는 효과를 누렸습니다.
쿠팡플레이는 프리미어리그(PL) 전 경기 중계권을 바탕으로 지난달 19일 P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확대에 나섰습니다. 또한, 지난달 21일부터는 HBO와 맥스(MAX) 콘텐츠를 도입하여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섹스앤더시티' 등 인기작들을 제공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OTT 시장 경쟁, 승자는 누가 될까?
넷플릭스의 독주가 계속될지, 아니면 쿠팡플레이와 티빙이 스포츠 중계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워 반격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OTT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티빙 #폭싹속았수다 #더글로리 #KBO #프리미어리그 #PL #HBO #MAX #스트리밍 #콘텐츠 #경쟁 #MAU #모바일인덱스 #드라마 #영화 #스포츠중계
'연예 & 엔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윤화, 남편 김민기 위한 '애순이 밥상'(폭싹 정식) 선물! "망원동 관식아, 맛있게 먹어♥" (4) | 2025.04.07 |
---|---|
‘김딱딱→김수현 양다리’ 서예지, 억울함 드디어 풀렸다...범인 정체가 소름.... (2) | 2025.04.07 |
[굿데이]지드래곤 도시아이들 '텔레파시' 리메이크 확정... (3) | 2025.04.07 |
임시완, ‘김수현 언팔’ 후 근황은??? (4) | 2025.04.07 |
'폭싹 속았수다' 은명-현숙 커플, 현실에서도 훈훈한 우정 ing 💖 (1) | 2025.04.07 |